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 코로나19 상황판

충남 코로나19 현황 확인
확진자
0명
격리(치료)중
0명
격리해재(완치)
0명
사망
0명
검사현황
  • 검사중0명
  • 결과음성0명
자가격리
0명
격리해제
0명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이영우 충남도의원, 광역 최초 ‘1인 창조기업 육성’ 조례 발의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21-04-07 조회수 51

이영우 충남도의원, 광역 최초 ‘1인 창조기업 육성조례 발의

 

-상임위 심의 통과자금·신용보증 특례, 종합관리시스템 설치 등 명시-

-이 의원 보령 튜닝산업 관련 1인 창조기업에 실효성 있는 지원 이뤄질 것”-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충남에서 1인 창조기업 육성을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될 전망이다.

 

충남도의회는 이영우 의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조례안은 1인 창조기업 증가세에 발맞춰 체계적으로 지원·육성하기 위한 근거를 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국내 1인 창조기업은 28만 856개로 전년 대비 9481개 증가했다.

 

같은 기간 관련 고용인원도 60만 8206명에서 73만 4977명으로 21% 가량 증가했지만 지자체 차원의 지원책은 미비한 실정이다.

 

조례안에는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자금·신용보증 특례 ▲국내외 마케팅과 판로확보 ▲경영·법률·세무 상담 ▲역량강화 교육 등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지원사업을 명시했다.

 

1인 창조기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종합관리시스템 설치·운영, 실태조사 의무화,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단 구성 등의 내용도 조례안에 담았다.

 

이 의원은 “1인 창조기업과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정책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며 “조례가 시행되면 도내 1인 창조기업과 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령시에 튜닝산업이 들어서면 5인 미만의 1인 창조기업이 다수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업활동에 의미있는 지원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오는 13일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 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충남도의회 기경위 ‘뿌리경제’ 주체와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이전글 충남도의회 “5G 기술로 사회안전망 만든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부서

  • 부서명 : 홍보담당관실
  • 담당자 : 최솔
  • 전화 : 041-635-5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