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충남도의회, 의용소방대 활성화 위한 연구모임 발족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22-07-29 조회수 159

충남도의회, 의용소방대 활성화 위한 연구모임 발족

 

- 정예대원 양성 및 출동장비 보강, 청사 개선 등 현안 연구 -

- 신한철 의원 의용소방대 역할 정립 및 재난현장 대응 능력 강화” -

 

충남도의회가 도내 의용소방대 역할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첫발을 내디뎠다.

 

‘충남도의회 의용소방대 활성화 연구모임’(대표 신한철 의원)은 지난 28일 천안동남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발족식을 열고 의용소방대 업무현황과 문제점을 공유했다.

 

연구모임은 이날 의용소방대 관련 법규를 분석하고, 지역별 입대 자원 불균형 해소 및 정예대원을 양성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향후 현장방문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키로 했다.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은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에게 확고한 역할을 정립시키고, 재난현장 대응 능력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야 한다”며 “도내 민간 봉사단체와 비교·분석을 통해 발전 방향을 찾는 데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현 의원은 “의용소방대 운영을 위한 실질적 예산 정책 반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출동 장비의 보강, 청사 개선 등을 위해 관련 조례 등을 검토해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석만 충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해 대원의 임용과 해임 등 신분제도 관련 법령도 면밀히 살펴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부분은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권재 동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화재 출동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출동 장비 보강이 이뤄져야 하고, 우선적으로 동남소방서의 비좁은 청사 개선 또한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압축 내려받기 압축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2대 전반기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출범
이전글 충남도의회,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위한 연구활동 돌입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부서

  • 부서명 : 홍보담당관실
  • 담당자 : 최정
  • 전화 : 041-635-5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