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9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청남도의회사무처

2014년4월1일(화)  14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총무담당관 신기영)

(14시02분 개식)

○총무담당관 신기영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9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곡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준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우   존경하는 210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송석두 행정부지사님과 전찬환 교육감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언 땅을 녹이고 꽃을 피워내는 생명의 계절 4월이 시작됐습니다.
  이렇게 제269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봄과 함께 도민 모두의 마음에도 활력이 샘솟길 소망합니다.
  어느덧 도민의 성원 속에 출범한 제9대 의회도 마무리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동료 의원들께서는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민생현장을 살피며 바쁘게 의정활동을 수행해 오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도의회는 민의의 전당으로서 도민의 뜻을 대변하고자 최선을 다하여 왔습니다.
  그렇지만 나날이 수준이 높아져가는 도민의 요구에 정말 제대로 부응했는지는 냉철히 되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제 3개월이라는 짧은 임기가 남겨져 있습니다만, 지난날에 대한 성찰과 함께 4년 전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며 도민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충실하게 9대 의회를 마무리하자고 부탁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남은 기간 동안 변함없이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따뜻해지는 봄날이 시작되었지만 지난 1월에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사라지지 않고 있어 우려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도의 살처분 가금류 수는 200만 마리를 넘어서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축산농가의 아픔과 도민의 불안감이 하루 빨리 해소되길 기원하며 지속되는 방역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일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 AI의 확산 사태와 관련해서 방역조치부터 검사방식, 농가지원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하여 문제점이 무엇인지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AI 종식 이후에도 사후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4월은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는 바쁜 시기임과 동시에 상춘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바쁜 농사철에 분주한 일손을 돕고 배려하는 한편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내방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대비를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학교에서의 4월은 아이들의 잔인한 4월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폭력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안전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폭력 예방을 위해서 세심한 지도·관리를 다하여 주실 것을 교육 공직자 여러분께 당부 말씀드립니다.
  얼마 전에는 오는 8월에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우리 충남을 방문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종교를 떠나 도내 첫 국빈급 방문인 만큼 관련 행사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충남의 역사·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계기로 삼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제269회 임시회는 10일간의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조례안 등 각종 안건에 대하여 이번 회기에도 변함없이 도민의 입장에 서서 심도 있는 검토와 심사를 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방자치의 발전은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더욱 성숙해집니다.
  의원님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고 부탁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210만 도민과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총무담당관 신기영   이상으로 제269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