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32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10월8일(금)  16시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2.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4. 3.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요구 및 추가 서류제출 요구서 채택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ㅇ 위원장(오인환) 인사
  4. 2.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5. ㅇ 부위원장(장승재) 인사
  6. 3.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요구 및 추가 서류제출 요구서 채택의 건

(16시11분 개의)

○수석전문위원 최명규   인사드리겠습니다.
  복지환경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최명규입니다.
  회의에 앞서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2021년 9월 14일 제331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열두 분이 선임되셨습니다.
  임기는 도지사가 인사청문을 요청한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이 모두 종료되어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본회의에 보고하는 날까지이며, 폐회 또는 휴일인 때에는 의장에게 제출하는 날까지입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업무 범위는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의 경영능력과 업무수행능력 등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회의 진행은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4조제2항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위원 중 최다선의원 또 최다선의원이 2명 이상인 경우에는 그중 연장자가 직무를 대행한다”라는 규정에 따라 보령 출신 김한태 위원님께서 진행을 해 주시겠습니다.
  이상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한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보령 출신 김한태 위원입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4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본 위원이 그 직무를 대행하게 되었습니다.
  회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16시13분)

○위원장직무대행 김한태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선임의 건과 관련하여 말씀드리면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4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 1명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위원이 위원장 선임 방법에 대해서 제안하고자 합니다.
  우선 위원님들로부터 위원장 후보를 구두 추천받아 선임하고 만약 추천 후보가 여러 명일 경우에는 무기명투표를 통해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할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정근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정근 위원   오인환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한태   지정근 위원님께서 오인환 위원님을 위원장 후보로 추천하여 주셨습니다.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하는 위원님이 계시므로 추천 동의가 성립되었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오인환 위원님을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은 오인환 위원님께서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오인환 위원님을 위원장 자리로 모시겠습니다.

(김한태 위원장직무대행, 오인환 위원장과 사회교대)

ㅇ 위원장(오인환) 인사 

(16시16분)

○위원장 오인환   지금까지 회의를 진행해 주신 김한태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저를 본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대해 선배·동료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021년 2월 충청남도의회와 충청남도의 협약에 따라 청문을 실시하는 것으로 충청남도의료원 원장으로서 자질과 경영능력을 사전에 검증함으로써 능력과 자격,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충청남도의료원 원장으로 임명해 달라는 도민들의 열망이 담겨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님들과 함께 도민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충청남도를 만들어 가는 충청남도서산의료원 원장이 선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6시17분)

○위원장 오인환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은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 1명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원님들로부터 부위원장 후보를 구두 추천받아서 선임하고 만약 추천 후보가 여러 명일 경우에 무기명투표를 통해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할 후보가 있으면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홍기후 위원님 추천하여 주십시오.
홍기후 위원   장승재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오인환   장승재 위원님을 추천하여 주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신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하시는 위원님 계신가요?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하시는 위원님이 계시므로 추천 동의가 성립되었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없다고 말씀하셨지요?

(「예」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장승재 위원님을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은 장승재 위원님께서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ㅇ 부위원장(장승재) 인사 

(16시18분)

○위원장 오인환   장승재 부위원장님은 인사말씀을 제자리에서 해 주십시오.
○부위원장 장승재   고맙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추천해 주셔서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인사말을 이렇게 적어다 주는데요, 고맙다는 인사드리고요, 또 위원장님을 보좌해서 최선을 다해 일을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오인환   위원님 고맙습니다.
  전반기에 상임위원장으로 위원님들을 배려하면서 꼼꼼하게 상임위원회를 맡아서 진행해 주신 경험과 탁월한 능력으로 우리 위원회를 같이 잘 이끌어 가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위원님 감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 및 추가 자료 요구서를 채택하는 것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요구 및 추가 서류제출 요구서 채택의 건 

(16시19분)

○위원장 오인환   의사일정 제3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 및 추가 자료 제출 요구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사전간담회를 통해서 증인의 출석 범위와 추가 자료 제출 요구서를 작성해서 의석에 놓아드린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합니다.
  이외에 추가로 채택하거나 자료 요구하실 내용이 있으신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위원님들!
  간담회를 통해서 말씀드린 대로, 취합한 대로, 위원님 여러분 의석에 놓아드린 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와 증인에 대한 출석 및 추가 자료 제출 요구서 채택의 건은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록 1. 후보자·증인 출석 및 추가 자료 제출 요구서

  그리고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14시 30분에 개최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2차 회의는 10월 15일 14시 30분에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20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