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8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4월13일(화)  13시30분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2.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ㅇ 위원장(오인철) 인사
  4. 2.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37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김석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금산군 출신 김석곤 위원입니다.
  위원님 여러분!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4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본 위원이 그 직무를 대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13시38분)

○위원장직무대행 김석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선임의 건과 관련해 말씀드리면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4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 1명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위원이 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해서 제안하고자 합니다.
  우선 위원님들로부터 위원장 후보를 구두 추천받아 선임하고, 만약 추천후보가 여러 명일 경우에는 거수를 통한 다수결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한 제안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본 특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적합하신 분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정광섭 위원님.
정광섭 위원   태안 출신 정광섭 위원입니다.
  특별위의 위원장으로 오인철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석곤   정광섭 위원님께서 오인철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는데,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하신 위원님이 계시므로 추천동의가 성립되었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오인철 위원님을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은 천안시 출신 오인철 위원님께서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오인철 위원님을 위원장 자리로 모시겠습니다.

(김석곤 위원장직무대행, 오인철 위원장과 사회교대)

ㅇ 위원장(오인철) 인사 

(13시40분)

○위원장 오인철   지금까지 회의를 주재해 주신 김석곤 위원님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저를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대하여 선배·동료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매출 감소로 지역 체감경기가 악화되고 있고 취약계층이 증가하는 등 사회적 안전망이 와해되고 있어 이에 우리 특별위원회는 위원님들과 함께 충청남도 관공서, 의료원, 학교 등 공공조달 부문에 대한 현황을 진단하고 충청남도 담당 실국과 충청남도의회가 함께 지역경제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충청남도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일조하는 특위 활동을 전개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41분)

○위원장 오인철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은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 1명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위원장은 위원님들의 구두추천을 받아 선임하고자 합니다.
  만약 부위원장 후보가 여러 명일 경우에는 거수를 통한 다수결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 선임의 건에 대한 표결방법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할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권 위원님.
김영권 위원   김영권 위원입니다.
  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한태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오인철   김영권 위원님께서 김한태 위원님을 부위원장 후보로 추천하셨습니다.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하신 위원님이 계시므로 추천동의가 성립되었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이 계시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김한태 위원님을 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보령시 출신 김한태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김한태 부위원장님의 인사 말씀을 들어보아야 하나, 부득이하게 다른 일정으로 오늘 본 회의에 참석을 못 하시어 다음 회의에서 인사말씀을 듣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 1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본 회의에 참석하여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특별위원회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43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