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충남도의회 ‘청년정책 특별위원회’ 구성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22-09-28 조회수 471

충남도의회 청년정책 특별위원회구성

 

- 지민규 의원 대표발의 결의안 채택현안 및 실행과제 발굴·종합대책 마련 -

- “연애·결혼·출산 포기 ‘N포세대로 불리는 청년 문제 해결 앞장” -

 

충남도의회가 청년정책 진단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도의회는 28일 제34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지민규 의원(아산6·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청년정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했다.

 

특위에는 지민규 의원을 비롯해, 구형서·김도훈·박정식·방한일·신순옥·신영호·안종혁·윤희신·이용국·정병인 의원 등 11명이 참여하며, 활동기간은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특히 청년 관련 특별위원회인 만큼 20·30·40세대 구성 비율이 70%를 넘어선다.

 

활용내용은 ▲청년 협력체계 구축 ▲현안 정책 및 실행과제 발굴 ▲청년정책 연구 및 사업 ▲청년활동 지원방안 마련 ▲청년정책 발전을 위한 관계 법령 개정 및 조례 제(개정) 등이다.

 

지 의원은 “고용 절벽, 학자금 대출, 높은 집값, 고금리로 인한 이자 부담 등 높은 현실의 벽으로 청년들의 어깨가 무거워졌다”며 “‘청년정책 특별위원회’는 청년 문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연애 포기, 결혼 포기, 육아 포기 등 ‘N포 세대’로 일컬어지는 청년들이 처한 사회·경제적 위기를 좌시해서는 안된다. 청년문제, 청년정책은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가장 절실한 문제”라며 “특위 구성을 통해 종합적인 청년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부서

  • 부서명 : 홍보담당관실
  • 담당자 : 최정
  • 전화 : 041-635-5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