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38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기획경제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7월4일(월)  16시

장  소  기획경제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ㅇ 부위원장(윤기형) 인사

(15시30분 개의)

    (인터넷방송으로 확인한 회의 내용)
○위원장 김명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38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전문위원의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이은형 전문위원은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이은형   기획경제위원회 전문위원 이은형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2022년 7월 4일 자로 충청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제338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의원 중 김석곤 의원님, 이종화 의원님, 김명숙 의원님, 안종혁 의원님, 윤기형 의원님, 이재운 의원님, 이지윤 의원님이 기획경제위원회 전반기 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전반기 위원장으로 청양 출신 김명숙 의원님을 선출하였다는 통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중 부위원장 1인을 선임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명숙   이은형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본회의에서 인사 말씀을 드렸습니다마는, 본인을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편으로 위원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기획경제위원회는 기획과 재정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도정의 중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가장 모범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위원님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위원회에는 최다선이신 의원님들도 계셔서 선배 의원님들도 존중하면서 후배 의원님들과 함께 우리 위원회를 잘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전문위원의 의사보고와 같이 오늘 회의는 위원장을 도와서 우리 위원회 업무를 총괄하는 부위원장을 선임하는 회의가 되겠습니다.
1.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5시33분)

○위원장 김명숙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여러 위원님들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부위원장은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일해 주실 부위원장을 선임코자 합니다.

(15시33분 기록개시)

  위원님 여러분!
  우리 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적임자라고 생각하시는 위원님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운 위원   위원장님!
○위원장 김명숙   예, 이재운 위원님 말씀하세요.
이재운 위원   논산의 윤기형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명숙   이재운 위원님께서 윤기형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윤기형 위원님을 본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윤기형 위원님이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ㅇ 부위원장(윤기형) 인사 

(15시34분)

○위원장 김명숙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윤기형 위원님은 나오셔서 간단하게 인사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기형 위원   존경하는 김명숙 위원장님과 선배·동료 위원님 여러분!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논산 출신 윤기형 위원입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저에게 충남도의회 수석위원회라고 할 수 있는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위원장님을 잘 보좌하고 위원님들과 소통하면서 우리 위원회가 화목하고 일 잘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저를 부위원장으로 선임해 주신 만큼 상임위원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저 역시 우리 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명숙   윤기형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위원회가 220만 도민들을 위해 활동적이고 합리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는 상임위원회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36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