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31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윤리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9월7일(화)  16시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 의원 징계 요구의 건에 따른 심문 및 변명을 위한 관계 의원 출석의 건
  3. 2. -‧- 의원 징계 요구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 의원 징계 요구의 건에 따른 심문 및 변명을 위한 관계 의원 출석의 건(비공개)
  3. 2. -‧- 의원 징계 요구의 건(비공개)

(17시06분 개의)

○위원장 김한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31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회기 중 제2차 윤리특별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7월 21일 동료의원 징계 요구의 건이 우리 위원회에 회부됨에 따라 오늘 회의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충남도의회가 전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청렴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위원님들 모두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심사에 적극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한 가지 위원님들께 당부사항은 개인 신상에 대한 징계 관련 회의여서 간담회나 본 회의 내용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징계 요구 건은 의원의 신상과 관련된 사안이므로 충청남도의회 회의규칙 제77조 규정에 의거 비공개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따라서 회의진행에 필요한 사무처 직원을 제외한 모든 분들께서는 회의장 밖으로 나가주시기 바랍니다.

(회의장 정리)

  지금부터 회의를 비공개로 진행할 것을 선포합니다.

(17시09분 비공개회의 개시)

(17시16분 비공개회의 종료)

○위원장 김한태   징계 내용이 결정되었으므로 지금부터는 비공개 회의를 종료하고 회의진행할 것을 선포합니다.
  공개회의 전환을 위한 준비시간이 필요한 관계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7시16분 정회)

(17시22분 속개)

○위원장 김한태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심사한 징계 결정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 의원 징계 요구의 건은 공개사과로 징계코자 하였으나 -‧- 의원이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에서 신상발언을 통해 공개사과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의원 징계 요구의 건은 징계하지 않기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331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개회 중 제2차 윤리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23분 산회)

    (-‧- 부분은 충청남도의회 회의규칙 제47조제1항 단서의 규정에 의하여 배부회의록에 게재하지 아니한 부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