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2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행정문화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0년7월2일(목)  14시

장  소  행정문화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ㅇ 부위원장(김옥수) 인사

(14시19분 개의)

○위원장 정병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22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문화위원회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의사직원의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직원은 나와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직원 장병순   의사직원 장병순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충청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2020년 7월 2일 자로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5조의 규정에 의하여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으로 정병기 위원장님, 김기영 의원님, 김연 의원님, 김옥수 의원님, 김형도 의원님, 이영우 의원님, 이종화 의원님 이상 일곱 분의 의원님이 선임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위원장은 우리 상임위원회에서 선임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정병기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본회의에서 인사말씀을 드렸습니다마는, 본인을 행정문화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편으로 위원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을 느낍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가장 화목하고 합리적인 분위기 속에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방금 의사직원의 의사보고와 같이 오늘 회의는 위원장님을 도와서 우리 위원회 업무를 총괄하는 부위원장을 선임하는 회의가 되겠습니다.
  이번에 우리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분들 모두 탁월한 경륜과 덕망을 두루 갖추신 위원님들로 위원장으로서 뿌듯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위원 여러분과 허심탄회한 의견 교환과 절충을 통해서 우리 위원회의 소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4시22분)

○위원장 정병기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선 부위원장 선임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에 의거 위원회에서는 부위원장 1인을 두도록 되어 있고 본 위원회에서 선임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 있습니다.
  우리 위원회에서는 원활한 부위원장 선출을 위해 후보가 한 분일 경우에는 다른 위원님들의 재청을 받아서 선임하도록 하고 두 분 이상일 경우에는 거수하여 다수위원의 찬성을 받는 후보를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위원님 중에서 부위원장으로 적임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형도 위원님.
김형도 위원   김옥수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정병기   다른 위원님들 추천하실 분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지금 김형도 위원님께서 김옥수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재청하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다른 위원님을 추천하실 분이 안 계시므로 김옥수 위원님을 본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김옥수 위원이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ㅇ 부위원장(김옥수) 인사 

(14시23분)

○위원장 정병기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옥수 위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간단한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옥수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정병기 위원장님 그리고 선배·동료위원 여러분!
  경험이 풍부하고 역량이 뛰어난 다른 위원님들이 계신데도 불구하시고 부위원장의 중책을 제에게 맡겨주신 데 대하여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몸담은 행정문화위원회가 우리 소관 업무 분야의 혁신과 도민 행복에 기여하여 타 상임위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님들께서 앞장서 주실 것을 믿고 위원장님을 성심성의껏 보좌하여 저의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저한테 부위원장이란 막중한 책임을 맡겨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정병기   김옥수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옥수 위원님께 다시 한 번 축하를 드리며 부위원장님께서는 저와 함께 행정문화위원회가 아주 원만하고 활기찬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님 여러분!
  이제 제11대 충청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 2년간 서로 화합하며 도민에게 봉사하는 그리고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고 노력합시다.
  이상으로 제322회 충청남도의회 제1차 행정문화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25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