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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진정민원

HOME > 참여마당 > 진정민원

  • 충청남도의회에서는 의정활동 등에 관한 진정을 접수·처리하고 있습니다.
    • - 대 상 : 진정, 건의, 탄원, 호소문, 의원의 소개가 없는 청원서 등 (결의문, 성명서, 촉구문 등 간접 의사표시 제외)
    • - 접수방법 : 우편 또는 방문, 인터넷
    • - 접수처 :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실 및 도의회 홈페이지 (진정민원접수)
  • 진정민원 처리절차 진정민원 처리절차
  • 진정서 수리가 되지 않는 사항
    • - 재판에 간섭하는 사항
    • -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기관을 모독하는 사항
    • - 도의회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 -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진정서를 2건 이상 제출하였을 경우 후에 제출한 진정서
    • - 지방자치법 및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조례, 의결, 승인, 동의 의견 등의 형식으로 도의회를 거치도록 되어있는
        사무 및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조에 규정된 도 사무와 도에 위임된 국가사무이외의 사항
    • - 진정인(다수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주소, 성명 및 진정의 내용이 분명치 않은 것
  • 진정서는 다음과 같이 구분 처리됩니다.
    • - 소관 상임위원회 회부
    • - 집행기관 이송 처리
  • 처리기간
    • - 접수한 날로 부터 30일
    • - 문 의 :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TEL : 041-635-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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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의사담당관실 담당자 : 천미희 전화 : 041-635-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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