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인스타그램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문복위, 문화재단 조직인사관리 ‘구멍’ 지적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11-08 조회 32
첨부파일 hwp파일 191108_충남도의회 문복위, 문화재단 조직인사관리 ‘구멍’ 지적.hwp jpg파일 191108_제316회 정례회-문복위-행정사무감사1.jpg jpg파일 191108_제316회 정례회-문복위-행정사무감사2.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문복위, 문화재단 조직인사관리 구멍지적

 

-2019년 경영평가 최하위 등급채용 논란, 예산 집행 부적절성 개선 등 요구-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연)8일 충남문화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 인사관리 미흡과 예술지원사업 중복 선정 등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김연 위원장(천안7)매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을 개선해 재단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병기 위원(천안3)“2018년도 예산 집행 내역을 보면 사업비에 편성해야 할 워크숍, 홍보 기념품 제작 등을 모두 업무추진비로 사용했다업무추진비 집행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질책했다.

 

여운영 위원(아산2)최근 3개년 간 경영평가 등급이 매우 낮다. 특히 조직인사관리와 예산집행 부분에서는 C등급을 받았다직원들의 이직률을 낮추고 예산의 투명한 집행 등에 심혈을 기울여 경영평가 점수를 높여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부금이나 기탁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예산에 편성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옥수 위원(비례)집행률 50% 이하 사업이 18개에 달하는 만큼 연내 모두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문화행사 개최시 지역축제와 연계해 관광객 증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한태 위원(보령1)“2019년 시군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대상현황을 보면 천안은 72사업이 선정된 것에 반해 청양은 4, 금산은 2개 뿐이라며 지역별 지원 극화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위원은 또 도내 다문화 가족 등이 계속 증가세인 만큼 이들에 대한 문화예술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기영 위원(예산2)각종 예술지원사업에 있어 일부 예술인이 중복적으로 혜택을 받는 경우가 있다지원 기준을 명확히 하고 사후 점검을 철저히 해 도내 예술인 모두에게 혜택이 고르게 분배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말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환경오염 지도점검 개선 주문 
다음글 김은나 충남도의원 “천안 교육시설 내진설계 취약, 학생이 위험하다”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