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인스타그램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환경오염 지도점검 개선 주문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11-08 조회 34
첨부파일 hwp파일 191108_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환경오염 지도점검 개선 주문.hwp jpg파일 191108_제316회 정례회-농경환위1.jpg jpg파일 191108_제316회 정례회-농경환위2.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환경오염 지도점검 개선 주문

 

-점검 후 위법사례에 대한 강경대응 요구축산악취·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개선 요구-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득응)8일 열린 기후환경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환경지도 점검 개선과 위법사례에 대한 강경 대응을 주문했다.

 

김명숙 위원(청양)충남도 환경분야 지도점검 실적을 보면 201765, 201884, 올해 126건으로 올 상반기 한화토탈 등 오염물질 배출 사건 발생 전까지 점검 횟수나 질적 측면에서 부족했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환경 사고는 터지면 불특정 다수에게 건강상 피해가 큰 만큼 지도점검을 소홀히 해선 절대 안 된다대규모 환경오염 사고가 대기업에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위법사항에 강경하게 대응해 도민 건강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복만 위원(금산2)올 상반기 천안시, 청양군 등 도내에서 우라늄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고 일부 학교 급수시설에서는 정수기·수질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는 등 안전한 물을 마실 도민의 권리가 크게 침해받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상수도 보급률이 전국 최하위에 계속 머무르고 있고 지하수나 소규모 급수시설에서 특히 문제가 많이 나타나는 만큼 특단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양금봉 위원(서천2)빗물저금통 등 반복되는 가뭄에 대응하기 위한 빗물이용시설 설치가 실시되고 있음에도 상수도 이용 요금 감면 등 시설 설치로 인한 혜택을 알지 못하는 도민이 많은 것 같다빗물이용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도민에게 도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도 차원의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김영권 위원(아산1)시군 경계지역 축산악취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주민 피해가 가중되고 있다단속규정이 마련돼 있는 만큼 도는 시군 해결사항으로 미루지 말고 적극적으로 악취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명선 위원(당진2)서해안지역 화력발전소와 함께 중국발 미세먼지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지역이 충남인데 국가미세먼지센터가 타 지역에 유치되는 것은 아닌지 염려가 크다며 적극적인 유치 노력을 주문했다.

 

방한일 위원(예산1)야외에서 농사를 짓는 다수의 농민이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해 큰 고통을 받고 있다농가소득도 평균 이하로 떨어져 어려운 처지에 놓인 농민을 위해 마스크 보급 등 미세먼지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김명선 의원, 우량기업 지원 ‘앞장’ 
다음글 충남도의회 문복위, 문화재단 조직인사관리 ‘구멍’ 지적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