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학교 보건교육, 학생 미래 성장 동력 육성 밀알”
작성자 총무담당관실 작성일 2019-07-04 조회 78
첨부파일 hwp파일 20190704+오인철 의원+충남형보건교육발전방안 연구모임 토론회.hwp jpg파일 오인철 의원(천안6, 민주).jpg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학교 보건교육, 학생 미래 성장 동력 육성 밀알

오인철 위원장, 충남형 보건교육 발전방안 연구모임 토론회 개최

보건교육 저변 확대 및 학생건강 강화 방안 등 충남 보건교육 발전방안 모색

 

충남도의회 충남형 보건교육 발전방안 연구모임(대표 오인철 의원) 주최로 학생의 안전과 건강권 보장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4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남형 보건교육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린 연구모임 토론회는 충남지역 학생들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모임 오인철 대표는 시대의 변화와 함께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평생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기르기 위한 보건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학교보건의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학교보건사업과 학생건강관리 및 보건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이나 의견이 제시돼 충남 교육정책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보건교육포럼 우옥영 이사장의 사회변화와 학교 보건교육의 모색이란 주제발표로 시작됐다.

 

주제발표를 통해 학교보건사업과 학생건강관리 및 보건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우선 보건교육 관련 법·제도적 개선방안을 뽑았다.

 

우 이사장은 현재 학교 보건교육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건교육 저변 확대 및 정교사 배치를 위한 법·제도적 개선방안이 서둘러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추부중학교 권영선 교장을 좌장으로 덕화중학교 송희옥 교장, 홍성여자중학교 이근정 보건교사, 천안동남녹색어머니회 양은선 회장 등이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자들은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보건을 포함한 학교 교육이 질적·양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지난해 10월 도의원 및 보건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모임은 충남지역 학생들의 자기건강관리 능력 향상 방법 등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가고 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초등돌봄교실 안정적 운영은 완전한 제도화로…’  
다음글 충남도의회 오인환 의원, 주민참여예산제 더 활성화 되어야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함정업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