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인스타그램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충남도내 SOC 인프라 기반 구축 강조
작성자 총무담당관실 작성일 2019-06-12 조회 134
첨부파일 hwp파일 20190612+정광섭의원+ soc 기반 시설 미비(도정질문).hwp jpg파일 정광섭 의원(태안2, 한국).jpg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충남도내 SOC 인프라 기반 구축 강조

- 정광섭의원, 312회 정례회 도정질문

 

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태안2)12() 열린 312회 정례회도정질문에서 양승조 도지사와 김지철 교육감을 상대로 충남의 각종 현안에 대한 질의와 함께 입장을 피력했다.

 

이날 도정질문은 안면도 목장부지 이용 승마장 유치건 충청남도 soc기반 시설 미비와 관련 소규모 학교 통폐합 기준과 앞으로의 방향 학교의 보건교사 현황과 결원에 대하여 스승의 날과 관련하여 교권 하락과 떠오르는 학생인권에 대하여 등 6가지 주제로 도정질문을 진행했다.

 

정광섭 의원은 전라도나 경상도 지역에 비해서 충청남도의 soc 기반시설의 미비함을 비교하면서 특히 일반국도와 지방도는 국가와 지역의 경제·사회적 발전을 견인하는 간선도로이나,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단절 해소에는 미흡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하며

 

실제 이원면 만대항과 가로림만을 건너 국도 38호선을 연결하면 바로 당진으로 연결되어 서울이나 대전을 가는 시간이 1시간 이상 단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령 해저터널과 안면도 태안을 거쳐 이원면을 지나 가로림만을 건너 대산과 당진을 연결하는 77호 국도가 연결하는 도로로 하루 빨리 가로림을 연결하는 대교가 시급하다. 앞으로 보령에서 안면도·태안·이원면을 거쳐 가로림만을 건너 대산으로 대자연의 아름다운 환상의 관광코스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안면도 국제관광지 개발 사업이 30년째 제자리걸음인 가운데 안면도 관광 활성화와 말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승마장 유치 방안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1월 임시회 당시 질의를 폈지만 충남도 차원의 적절한 대응과 답변이 없어 재차 질의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안면도 관광지개발과 연계해 충남도소유인 안면도 내 목장용지인 한국야쿠르트와 두산그룹의 폐 목장 용지를 대한민국 최대의 승마장 조성과 안면도 내 일주 가능한 승마코스를 조성해 침체돼 있는 안면도 관광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때 최고 인기 직종 중 하나였던 교직은 최근 학생인권조례 시행, 교권 추락, 체벌 금지로 인한 수업 분위기 침체, 학부모들의 과도한 간섭 등으로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데 교사로서의 권위를 인정받지 못하고 자존심까지 짓밟히는데 누가 교단에 남고 싶어 하겠냐며 의미가 많이 쇠퇴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교육행정에 대하여 다양한 질의를 하였다.

 

정 의원은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위협을 받는 안전하지 못한 환경에서는 교사가 학생을 위한 교육적 역할을 다할 수 없다""교육부는 교권침해를 방지하고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하도록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권은 일방적 권리가 아니라 선순환의 개념이다.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자긍심, 명예 개념과 함께 학생 학습권 보호 개념이 포함돼 있다. 스승의 날에 즈음해서나 일회성으로 교단의 현실을 되짚어 보곤 재차 망각할 게 아니라, 국회에 발의된 교원지위법, 학교폭력예방법에 대한 진지한 접근과 처리를 고민하고 교원이 예우받는 풍토의 마련과 의식의 전환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도정질문을 마무리 지었다.

 

이전글 “전익현의원, 5분 발언에 대한 구체적 대책마련 촉구 
다음글 충남도의회 홍기후 의원, 현대제철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태...관리감독 소홀 탓!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