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인스타그램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당진항서 당진땅 수호 결의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10-08 조회 22
첨부파일 hwp파일 191008_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당진항서 당진땅 수호 결의.hwp jpg파일 1008_안건해소위 현장방문04.jpg jpg파일 1008_안건해소위 현장방문02.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당진항서 당진땅 수호 결의

 

-당진·평택항 매립지 헌법재판소 권한쟁의 심판 최종 선고 대비 준비 철저 주문-

-신평~내항간 항만 진입도로 건설 등 당진항 육성 계획도 청취-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위원장 장승재)가 당진항에서 당진땅 수호 결의를 다졌다.

 

안건위는 8일 당진항 서부두를 방문해 충남도계 및 당진땅 수호 범시민 대책위원회박영규 공동위원장으로부터 당진항 매립지와 관련한 소송 진행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위원들은 당진·평택항 공유수면에 조성된 매립지 관할권에 대한 사법기관의 최종 판결이 연내 나올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보충서면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계양 위원(당진)“20155월 행정안전부 중앙분쟁조정위원회가 매립지 관할 결정면적의 약 70%(962350679590)를 평택시로 정함으로써 우리 땅을 빼앗기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민들은 1500여 일 넘게 촛불 집회를 이어가고 있고 헌법재판소와 대법원 앞에서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금년 중 헌재에서 권한쟁의 심판 선고를 내릴 가능성이 있는 만큼 도민의 열망대로 충남땅을 수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20161013일 헌재 권한쟁의 심판 첫 변론 이후 올해 9172차 변론이 있었다면서 재판관 관심사항과 논리를 보강한 보충서면을 준비하고 대법원 현장검증 시 대응에 철저를 기해 당진땅을 꼭 수호하자고 강조했다.

 

위원들은 이날 당진항 개발 방향과 신평~내항간 항만진입도로 건설, 4차 항만기본계획(2021~2030) 주요 반영 요청사업 계획을 청취하고 당진항을 제철·제강 전용항에서 상업·일반화물 등 물류항만으로 육성 노력도 주문했다.

 

이어 충남기념물 제145호인 합덕성당과 제70호인 당진합덕제를 방문해 합덕제 생태관광체험센터 조성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념물 관리 실태와 개선 방안 등 의견을 수렴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부여군 불법폐기물 방치현장 방문 
다음글 충남도의회 행자위 ‘충남 서울학사’ 건립현장 방문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