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격렬비열도 방문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05-13 조회 132
첨부파일 hwp파일 2019-05-13-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격렬비열도 현장방문.hwp jpg파일 190513_안건해소위 격렬비열도 현장방문2.jpg jpg파일 190513_안건해소위 격렬비열도 현장방문1.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격렬비열도 방문

- 격렬비열도 홍보강화 및 해양관광 자원화 필요성 강조

충청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위원장 장승재)13() ‘서해의 독도 불리는 격렬비열도를 찾아 해양 영토 보전 및 자주권수호를 위한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등대원에게 위문품을 전달 하였다.

이날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위원들은 서해 영해기점으로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 “격렬비열도의 사유지 매입 및 국가관리 연안항 지정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격렬비열도를 중국인들이 매입하려는 시도가 있은 후 서격렬비열도는 외국인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상황이라며, 사유지 매입을 위한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또한, “격렬비열도는 서해 먼 바다에서 발생하는 해상사고 예방과 신속한 수난구호 기지로 활용할 수 있는 지정학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격렬비열도는 대한민국 최서단에 위치한 지리·군사적 요충지로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동해에 독도가 있다면 서해에는 격렬비열도가 있다는 걸 알려야 한다고 홍보 영상물 제작 등 도민과 국민들에게 적극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격렬비열도는 ‘3개의 섬(북격렬비열도·동격렬비열도·서격렬비열도)이 열을 맞춰 바다 위를 나는 새들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날씨가 맑은 날에는 중국의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린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중국과도 가까운 섬이다.

한편, 면적 277,686의 동격렬비열도와 128,903의 서격렬비열도는 2016년 환경부로부터 자연환경보전지역 특정도서로 선정되었다.

북격렬비열도는 1909년 유인 등대가 설치되었다가 육지와 떨어진 격오지 생활의 어려움 등을 이유로 1994년 무인등대로 전화되었으나, 이후 국제정세의 변화로 지정학적 위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2015년 유인등대로 부활했다.

이전글 충남도 해양 관련 조례 3건 상임위 심사 통과  
다음글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 조례 수정가결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