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풍요롭고 쾌적한 충남’ 만들 정책 찾는다 도의회 문복위 ‘문화·관광 정책 연구모임’ 발족…의원·전문가 17명 참여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02-11 조회 61
첨부파일 hwp파일 2019-02-11-보도자료(연구모임 발족식) ver.2(발송용).hwp jpg파일 190211_충남문화관광정책연구회1.jpg jpg파일 190211_충남문화관광정책연구회-여운영 의원1.jpg jpg파일 190211_충남문화관광정책연구회-단체사진2.jpg jpg파일 190211_충남문화관광정책연구회-단체사진1.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풍요롭고 쾌적한 충남만들 정책 찾는다

도의회 문복위 문화·관광 정책 연구모임발족의원·전문가 17명 참여

충남도의회가 도민 모두의 풍요롭고 쾌적한 삶구현을 위해 문화·관광 정책을 발굴해 나아갈 연구모임을 꾸렸다.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1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충남 문화·관광 정책 연구모임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여운영(아산 2)의원의 제안으로 만들어졌으며 도의원과 도내 문화·관광 분야 전문가 17명으로 구성했다.

도의원은 김연 위원장(천안7)과 김옥수·김기영·김한태·정병기·최훈·황영란 의원 등이 참여했다.

전문가로는 충남연구원 정지은 박사가 간사직을 맡기로 하였으며, 전문가로는 최돈정 박사,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김동규 본부장, 김제곤 책임연구원, 충남관광협회 김인배 회장, 정명진 이사, 도 문화정책과 허창덕 팀장, 관광진흥과 강병락 팀장 등이 참가했다.

연구모임은 앞으로 현장답사와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도민 모두가 풍요롭고 쾌적한 삶을 누리를 수 있는 문화·관광 정책을 찾을 계획이다.

여운영(아산2) 의원은 연구모임은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과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고, 다양한 정책을 모색해 도정 활용 방안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 의원은 또 연구모임은 특히 도정 현안 중 하나로, 미술관과 박물관이 결합한 복합문화시설인 충남도립미술관의 건립 방향을 논의하고, 성공적인 건립을 뒷받침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교육 촉구  
다음글 이공휘 의원, 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대상 ‘지방의회 바로알기’ 특강 실시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한규섭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