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가두리 양식장 폭염피해 최소화 주문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07-27 조회 60
첨부파일 jpg파일 1532670155931.jpg hwp파일 20180727_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가두리 양식장 폭염피해 최소화 주문.hwp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가두리 양식장 폭염피해 최소화 주문

-태안 안면읍 대야도 인근 어류 양식장 방문 현장 상황 점검-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27일 태안군 안면읍 가두리 양식장을 찾아 양식어민들을 격려하고 폭염 피해 최소화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일 폭염으로 천수만 해역 고수온 주의보(수온 28)가 발령됨에 따라 피해 상황을 사전에 공유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건해소위에 따르면 천수만의 평균 수온이 지난달 1520도를 넘은 뒤 27일 현재 서산 창리 28.3, 보령 효자도 25.6도를 기록하고 있다.

천수만 해역 양식 주 어종인 조피볼락은 평균 28도 이상의 수온이 일주일가량 지속될 경우 폐사될 가능성이 높아 양식어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

현재 양식어민들은 집단 폐사를 막기 위해 먹이공급을 중단하고 차광막 설치와 산소 공급 등 필사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건해소위 위원들은 “2013년과 2016년에도 조피볼락, 숭어 등 877만 마리가 폐사하여 103억원의 피해가 발생했었다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해결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정광섭 의원(태안2)아직까지 어류 폐사 등 피해 사례가 접수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폭염이 지속될 경우 많은 피해가 예상된다조기 출하 및 서식 밀도 저감, 사육환경 개선 등 피해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천안 계광중 찾아가는 청소년의회 교실 개최 
다음글 충남도 국외소재문화재 실태조사단, 금동관음보살입상 환수 작업 고삐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이주민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