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체계 점검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11-08 조회 21
첨부파일 hwp파일 20181108_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체계 점검.hwp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체계 점검

-천안서북소방서 행정사무감사매뉴얼 숙지 및 안전대책 확보 주문-

-안전체험관 내실 운영 등 충청소방학교 이전 전 운영 철저 당부-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8일 열린 천안서북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유해화학물질 사고에 대한 대응체계 점검을 주문했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도내 화학물질 취급업체 526곳 중 21%110곳이 천안서북소방서에 위치하고 있다이는 도내 전체 소방서 중 가장 많은 업체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3년간 도내에서 15건의 사고가 발생하고 1명 사망, 6명 부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지만 천안서북에서는 다행히 피해가 없었다화학사고는 발생하면 대형인명피해로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대응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대영 위원(계룡)서북소방서의 비상숙소는 소방서에 7개실이 확보돼 있지만, 119안전센터에는 단 1실도 없는 실정이다라며 소방공무원 특성상 한곳에 계속 근무하지 못하는 만큼, 소방서와 센터의 비상숙소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승만 위원(홍성1)서북소방서의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현황을 보면 상가밀집 지역 3개소를 지정했다향후 주거밀집 지역 및 도로협소 지역 등 소방차 진입 곤란 불가 지역에 대한 추가 지정이 필요하다. 소방차 출동로 확보와 주?정차 금지 위반에 대한 단속도 강화해 과태료 부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지정근 위원(천안9)최근 4년간 소방서별 119구급대 활동 현황을 보면 천안서북소방서 8개 구급대의 활동 실적이 가장 많은 것으로 보인다추가로 구급대를 운영해 업무 부담을 줄여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익현 위원(서천1)안전체험관은 20163월 개관 이후 총 353394명의 체험인원이 다녀간 재난체험의 실습장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체험 만족도가 3년 평균 95.8%로 매년 향상되고 있다. 앞으로도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시설유지 관리 및 직원 친절도 향상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형도 위원(논산2)“2021년 소방복합시설의 완공시기에 맞춰 이전가능한지, 이전에 따른 학교운영에 차질은 없는지,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문복위, 의료원·복지관 운영실태 강력 질타 
다음글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 저출산 시대 무분별한 교육사업 확대 지적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이주민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