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34개 안건 심의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10-11 조회 81
첨부파일 hwp파일 20181011_충남도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_34개 안건 심의.hwp 

  

 

충남도의회, 307회 임시회 폐회34개 안건 심의

-도민 복리 증진 위한 조례 11건 및 도 실국별 출연계획안 심의 마쳐-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위한 건의안 채택 등 상임위별 현장 활동 벌여-

 

충남도의회는 11일 제307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충남도 고등학교 학부모 부담경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34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11건과 동의안 20, 결의안 2, 건의안 1건 등을 처리했다. 또 도 본청 실국별 출연계획안을 꼼꼼히 살피고, 도민에게 혜택이 갈 수 있는 행정력을 당부했다.

조례안을 처리하기에 앞서 의원들은 5분 정책 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을 나열, 대응책을 촉구했다.

여운영 의원(아산2)과 김옥수 의원(비례)은 각각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언과 도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 등을 요구했다. 전익현 의원(서천1)과 최훈 의원(공주2)은 서천~군산간 공동조업 수역 지정 문제와 KTX 세종역 신설 반대에 대한 도 차원의 책임있는 정책 추진을 당부했다.

안장헌 의원(아산4)은 내포동학 연구 정신 계승을, 양금봉 의원(서천2)은 농어촌 소멸극복 위한 제언에 나섰다.

이와 별개로 도의회는 상임위별 지역 현안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도정에 접목하기 위한 현장 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구체적으로 행정자치위원회는 ()충남청소년진흥원 신축부지 현장과 내포신도시 열병합 발전 시설 부지, 도립대와 공무원 교육원 등을 찾아 현안을 논의했다. 문화복지위원회와 농업경제환경위원회는 충남도립노양시설과 인삼약초연구소 등을 각각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도의회는 당진·평택항 공유수면 충남도 귀속 결정 촉구 결의안공교육 정상화 이행을 촉구하는 건의안’,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 촉구 결의안등을 채택했다.

유병국 의장은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가 본회의를 통과됐다앞으로 도민 복리 증진 등 도민의 말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는 도의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정부와 국회에 지방분권 개헌 논의 촉구 
다음글 충남도의회 교육위, 제99회 전국체전 충남선수단 격려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이주민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