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최훈 의원, “KTX 세종역 신설 반대”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10-11 조회 58
첨부파일 hwp파일 201891011_충남도의회 최훈 의원, KTX 세종역 신설 반대.hwp jpg파일 181011_제307회임시회-5분발언-최훈의원1.jpg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최훈 의원, “KTX 세종역 신설 반대

-공주역 2015년 개통 이후 이용객수 106000명에서 매년 4만명씩 증가-

-세종역 신설시 이용객 급감 등세종~공주역 BRT 구축 필요성 제기-

 

충남도의회 최훈 의원(공주2)‘KTX 세종역신설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나섰다.

최 의원은 11일 열린 제30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KTX 세종역 신설을 둘러싼 공주 지역민의 입장을 대변했다.

최 의원에 따르면 KTX 공주역은 2015년 개통된 이후 이용객수가 106000명에서 매년 4만명씩 증가, 올해 20만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최근 KTX 세종역 신설 필요성이 세종시와 정치권 등지에서 잇따라 제기되면서 공주역 입지가 좁아질 것으로 우려된다. 이는 곧 공주시를 비롯한 인근 청양, 부여, 논산 등의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는 것이 최 의원의 주장이다.

최 의원은 오송역과 공주역 간 거리는 적정거리보다 짧은 43.8이다라며 그럼에도 세종역이 생기면 역간 거리가 약 20로 더욱 짧아져 고속철이라는 이름이 유명무실해 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주역의 이용객 감소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발전을 현격히 저해할 수 있기에 세종역 신설을 반대한다세종시는 균형발전이라는 출범 취지를 잊어선 안 된다. 세종역 신설을 둘러싼 충청권 지역의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주역사와 세종시를 연계하는 고속교통체계인 BRT를 구축해 접근성을 강화해야 한다공주역뿐만 아니라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라도 세종역 신설보다 BRT 구축이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충남도 및 인근 지자체가 함께 공동 대응해야 한다세종역 신설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대하는데 충남도가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서천-군산 간 불합리한 조업 수역 조정 촉구 
다음글 충남도의회, 공교육 정상화 이행 촉구 위한 건의안 채택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이주민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