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자
  • 확대
  • 기본
  • 축소

프린트

통합검색

메인메뉴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사이트안내

사이트안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김원태 의원, 충남 레슬링팀 찾아 격려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04-06 조회 115
첨부파일 hwp파일 20180406_충남도의회 김원태 의원 충남 레슬링팀 찾아 격려.hwp jpg파일 180406_충남도레슬링팀1.jpg jpg파일 180406_충남도레슬링팀4.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김원태 의원, 충남 레슬링팀 찾아 격려

-선수단 대전 숙소 계룡시로 이전훈련장 위치 등 최적 조건 고려-

 

충남도의회 김원태(계룡시 출신) 의원은 6일 대전에서 계룡으로 새롭게 이전한 충남도청 직장운동경기부 레슬링팀의 훈련장을 찾아 선수와 지도자 등을 격려했다.

 

충남도청 레슬링팀은 남자 6, 여자 5명 등 총11명의 선수와 지도자 2명으로 구성된 남녀 혼성팀으로 지난 2009년 창단됐다.

 

이 팀은 지난 9년간 대전시에서 합숙생활과 훈련을 해 왔지만, 지난 1월부터 계룡시에 새둥지를 마련했다. 충남 선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대전지역에숙소를 두고 생활하는 것에 대한 비난여론이 제기된 탓이다.

 

실제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김 의원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레슬링 선수단 숙소 이전을 줄기차게 지적해 왔다. 그 결과, 훈련장 위치와 선수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룡시로 합숙소와 훈련장을 이전했다.

 

김 의원은 충남도청 레슬링팀이 충남으로 오게 된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 경기력 향상은 물론 선수 복지 증진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레슬링팀이 계룡시에 둥지를 튼 만큼 앞으로 계룡시의 초··고 학생들 한테도 재능기부 차원에서도 레슬링부를 창단하여 우리 충남의 레슬링을 책임질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경기장이 규격에 맞게 완성되면 전국대회도 유치하여 계룡시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레슬링팀은 지난달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제36회 회장기 전국레슬링선수권대회에서 단체전 남자 일반부 우승, 단체전 여자 일반부 3위의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올해 열리는 전국체전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 천안 차암초 증축 조속히 이뤄져야 
다음글 충남도의회, 입법·정책 지원 업무 매뉴얼 제작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이주민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